웰페어치 포털

검색 결과

단체

적십자

관련 사이트 링크
적십자는 전쟁, 자연재해, 질병 등으로부터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설립된 국제적인 인도주의 운동 단체다. 1863년 스위스의 앙리 뒤낭(Henry Dunant)이 설립한 국제적십자위원회(ICRC)를 시작으로, 현재는 전 세계 192개국에 각국 적십자사/적신월사가 활동하고 있다.



[적십자 운동의 7가지 기본 원칙]
적십자는 다음과 같은 7가지 기본 원칙에 따라 활동한다.

1. 인도(Humanity) : 인간의 고통을 예방하고 경감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한다.

2. 공평(Impartiality) : 국적, 인종, 종교, 계급, 정치적 신념에 따른 어떠한 차별 없이 고통이 심한 사람을 먼저 돕는다.

3. 중립(Neutrality) : 정치, 종교, 이념 등과 관련하여 어떤 편견도 갖지 않고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한다.

4. 독립(Independence) : 정부나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독립적인 활동을 보장받는다.

5. 자발적 봉사(Voluntary Service) : 자발적인 봉사 정신으로 활동하며, 어떠한 대가도 바라지 않는다.

6. 단일(Unity) : 한 국가에 오직 하나의 적십자사만이 존재한다.

7. 보편(Universality) : 모든 적십자사가 동등한 지위를 가지고 전 세계적으로 활동한다.

[주요 활동 분야]
1. 재난 구호 : 홍수, 지진 등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이재민에게 식량, 식수, 의료 지원 등을 제공한다.

2. 보건/복지 증진 : 취약 계층을 위한 의료 서비스, 건강 교육, 헌혈 사업 등을 진행한다.

3. 국제 구호 : 분쟁 지역이나 가난한 나라에 대한 지원 활동을 펼친다.

4. 평화 교육 : 인도주의 정신을 교육하여 평화 증진에 기여한다.

대한민국에도 대한적십자사가 있으며, 국내외에서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출문제

해당 기출문제가 없습니다.

관련 검색어



Creative Commons 라이선스 버튼
🌐 언어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