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특히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관련 사회복지시설을 중심으로 지원(프로포절 또는 공모)하고 있으며, 크게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이 있다.
1. 아리따운 물품나눔
- 매년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하는 활동으로 여성, 노인, 아동, 장애인 관련 시설을 대상으로 하며, 매년 약 3,000여 곳의 시설에 수십억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 이주배경 주민, 자립준비 청년, 장애인 돌봄 기관 등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2. 공간문화개선사업
- 열악한 비영리 단체 및 사회복지시설의 공간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리모델링해주는 사업으로 기관의 교육실, 상담실, 회의실 등을 리모델링해주며, 정리수납 서비스 및 기본 집기(책상, 의자 등)도 지원한다.
- 2005년부터 시작된 장기적인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이용자들의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목표로 한다.
이 외에도 한부모 여성 가장의 창업을 지원하는 '희망가게'나 여성 및 취약계층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뷰티풀 라이프' 등 여러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하여 지원하고 있다.
[관련 홈페이지 주소]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활동 전반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의 지속가능경영(Commitment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페이지
https://www.apgroup.com/int/ko/commitments/community-impact/community-impact.html
이곳에서 사회공헌 활동 전반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다.
2.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홈페이지
https://awf.amorepacific.co.kr/foundation
특히 공간문화개선사업 등 복지재단에서 주관하는 세부 사업 공고 및 지원 내용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